외국어통역, 여행객 편의서비스 제공 등 기능 확대

 

마포관광정보센터가 4월 15일 홍대입구역사 내 지하2층(코레일공항철도)에서 홍대걷고싶은거리 여행자 편의시설로 확장 이전한다.[사진/ⓒ마포구청]

내외국인 관광객에게 관광안내서비스를 제공하는 ‘마포관광정보센터’가 오는 15일에 홍대입구역사 내 지하2층(코레일공항철도)에서 홍대걷고싶은거리 여행자 편의시설(서교동 348-1외 1필지)로 확장 이전한다.

마포관광정보센터는 홍대를 찾는 내외국인 관광객을 위해 관광안내 및 통역서비스 등을 제공하고 있다. 2012년 홍대입구역사 지하2층에 개소한 이래 연 10만 명의 관광객들이 찾고 있다.

센터에는 현재 영어, 중국어, 일어 등 외국어가 능통한 관광안내통역사와 매니저 5명이 상주하며 근무하고 있고, 연중무휴 없이 오전 11시부터 오후 8시까지 운영되고 있다.

그러나 인천공항철도에서 홍대로 오는 관광객을 제외하고는 접근성이 떨어져 이를 보완하기 위해 지상으로 이전하고 공간과 기능을 확장하게 됐다.

기존의 협소한 공간(15.7㎡)에서 여행자 편의시설(66.55㎡)로 규모가 확장되고, 센터를 찾는 관광객들을 위해 휴식공간 마련, 인터넷 검색대 제공, 휴대폰 급속충전, 와이파이존 구축 등 센터의 기능을 확대했다.

또한, 중국 사드의 영향으로 단체 관광객이 감소함에 따라 개별관광객을 공략하기 위해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한다. 통역사는 관광객의 선호도에 따라 맛집 안내와 게스트하우스 등 숙박예약까지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는 관광코디네이터 역할을 한다. 경우에 따라서는 목적지까지 동행해주는 길안내서비스도 실시할 예정이다.

홍대걷고싶은거리는 홍대 특유의 자유로운 문화 속에서 아마추어 버스커들부터 실력파 인디밴드, 대중 가수들의 자유로운 거리공연이 펼쳐지는 곳이다.

매년 홍대를 찾는 관광객들로 늘 붐비는 곳인 만큼 관광객 편의를 위해 지난해 10월부터 올해 6월까지 홍대걷고싶은거리 문화관광명소화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이 사업은 서울시와 마포구가 공동으로 수행하며, 홍대걷고싶은거리(500m) 구간에 자유버스킹존, 야외무대, 거리 갤러리 및 포토존 등 관광객을 위한 문화관광거리와 여행객 편의시설 등을 조성하고 있다.

그 중 여행객 편의시설은 지상1층의 무대 공간(276.11㎡)과 지하1층의 개방 공간(311.19㎡), 마포관광정보센터(66.55㎡)로 이루어진다.

 

저작권자 © 땡큐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