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재명 겨냥' 국민의힘 "조직적으로 국고 탐한 죄 묻겠다"
"국고 손실 및 업무상 횡령 행위는 모두 공수처 수사 대상"
"관행이라고? 전국 지자체장 생활비내역 전수조사도 하자"

(왼쪽부터) 국민의힘 김형동, 유상범, 최춘식 의원이 김혜경씨의 '불법의전‧법카유용' 논란과 관련하여 공수처에 고발장을 접수했다. 사진 / ⓒ유상범 의원 페이스북
(왼쪽부터) 국민의힘 김형동, 유상범, 최춘식 의원이 김혜경씨의 '불법의전‧법카유용' 논란과 관련하여 공수처에 고발장을 접수했다. 사진 / ⓒ유상범 의원 페이스북

[땡큐뉴스 / 이혜영 기자] 국민의힘 의원들이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후보 배우자 김혜경씨의 '불법 의전' 논란과 관련하여 이재명 후보와 김혜경씨, 전 경기도청 5급 공무원 배모씨를 고위공직자범죄수사처(공수처)에 11일 고발하고 나섰다.

국민의힘 유상범‧김형동‧최춘식 의원은 이날 공수처가 있는 정부과천청사 안내동 앞에서 기자회견을 통해 이 후보와 김씨, 배모씨에 대해 직권남용권리행사방해죄, 국고등손실죄, 허위공문서작성 및 동행사죄 등의 혐의를 물으며 공수처에 고발장을 접수한다고 밝혔다.

법률지원단장을 맡고 있는 유상범 의원은 "이재명 후보의 지시가 없었다면 일어날 수 없는 일"이라고 꼬집으면서 "국고 손실 및 업무상 횡령 행위는 모두 공수처 수사 대상인 사건"이라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유 의원은 "경기도청에 대한 압수수색을 통해 업무추진비의 사용 내역만 파악하면 쉽게 확인할 수 있다"며 "공수처의 철저한 수사를 촉구한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이어 최춘식 의원도 "이 후보가 전직 성남시장으로서 자신이 가지고 있는 재산과 금고, 충분히 쓸 돈이 있었음에도 불구하고 속이고 썼다는 것은 횡령"이라면서 "(국민 세금을) 사적으로 쓴 사태를 좌시하고 넘어갈 수 없다"고 으르장을 났다.

함께 한 김형동 의원도 "한 부서만 동원된 것이 아니라 경기도 내 몇몇 부서들이 기획적으로 역할을 분담했다"며 "조직적으로 국고를 탐한 죄"라고 지적하면서 "공수처의 존재 이유를 분명히 확인시켜주는 계기가 되어 달라"고 주문했다.

한편 김성범 선대본부 상근부대변인은 이날 논평을 통해 "전국의 지방자치단체장의 배우자들이 별안간 장을 보지 않는다는 의혹에 휩싸이게 됐다. (여권 원로인) 유인태 전 국회 사무총장은 이런 불법 행위가 일반적인 관행이라고도 했다"며 "전국의 민주당 소속 지방자치단체장들이 일반적인 관행처럼 불법을 저지르고 있다는 얘기인지, 민주당 소속 지방자치단체장들만 의문의 일패를 당한 꼴이 됐다"고 지적하고 나섰다.

이어 김 부대변인은 "유인태 전 사무총장은 김혜경 씨의 논란과 관련해서 '이럴 때 경각심을 갖고 공직자들이 제도정비 할 필요가 있다'고 밝혔다"면서 "집권 여당인 민주당은 이번 일을 계기로 지방자치단체장의 생활비 내역을 전수조사하고 깨끗한 공직 사회 조성을 위해 제도를 정비해야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그는 "국민들은 도지사 배우자가 장을 직접 보는 것에 관심이 있는 것이 아니라 부정하게 사용된 국민들의 혈세를 찾아내 책임을 묻는 것에 관심이 있다"며 "이참에 '이재명의 민주당'에게 제안한다. 전국 지방자치단체장들이 사용한 생활비 내역을 조사하고 세금이 불법적으로 쓰이지는 않았는지 공개하자"고 요구하기도 했다. 

저작권자 © 땡큐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