잉글랜드, 승리 없이 2무 3패 네이션스리그 최하위로 리그B 강등됐다

잉글랜드, UEFA 네이션스리그 이탈리아전 0-1로 패배하며 2무 3패 리그B 강등 확정/ 사진: ⓒ유럽축구연맹
잉글랜드, UEFA 네이션스리그 이탈리아전 0-1로 패배하며 2무 3패 리그B 강등 확정/ 사진: ⓒ유럽축구연맹

[땡큐뉴스 / 이근우 기자] 잉글랜드축구대표팀이 단 한 차례의 승리를 거두지 못하고 있다.

잉글랜드는 24일(한국시간) 이탈리아 밀라노의 산 시로 스타디움에서 열린 2022-2023시즌 유럽축구연맹(UEFA) 네이션스리그 그룹3 5차전 이탈리아와의 경기에서 자코모 라스파도리(SSC 나폴리)의 선제 결승골에 0-1로 패배했다.

이날 경기에서 잉글랜드는 그룹3 최하위가 확정되면서 남은 경기와 상관없이 리그B로 강등됐다. 축구 종가의 입장에서는 충격적인 결과다. 그룹3에서 5경기를 치르는 동안 1승도 올리지 못한 것이다.

지난 7일 잉글랜드는 헝가리와의 경기에서 0-4로 대패를 당했다. 이후 헝가리는 3승 1무 1패 승점 10으로 그룹3 선두를 달렸고, 이탈리아(2승 2무 1패 승점 8), 독일(1승 3무 1패 승점 6) 순이다.

해리 케인(토트넘 홋스퍼)은 후반 5분 공중 볼 경합 중 라파엘 톨로이(아틀란타 BC)와 머리끼리 부딪치면서 출혈이 생겼지만, 교체되지 않고 경기를 이어가는 투혼을 선보였다. 그러나 경기를 뒤집지는 못하며 그대로 패배했다.

한편 잉글랜드가 마지막 경기에서 승리를 거두더라도 승점은 5점에 그쳐 최하위가 확정됐다.

저작권자 © 땡큐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