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도 제4차 기금운용직 선발 개시
전임 및 책임운용역 채용

ⓒ시사포커스DB
ⓒ시사포커스DB

[땡큐뉴스 / 임솔 기자] 국민연금공단 기금운용본부는 2022년도 제4차 자산운용 전문가 모집을 실시한다고 3일 밝혔다.

모집은 전략, 주식, 채권, 부동산·인프라·사모투자 등 기금운용본부의 각 분야에 걸쳐 진행되며, 총 38명을 선발할 계획이다. 이번 채용 대상은 공단이 인정하는 일정 기간 이상의 투자 실무경력을 갖춘 책임운용역, 전임운용역이다.

지원서 제출 기간은 11월 3일부터 11월 16일까지이며, 최종합격자는 내년 1월 중 임용될 예정이다. 전 채용 과정은 블라인드 방식(학력·연령·성별·가족관계 등 미기재)으로 진행되며, 서류심사 합격자는 인성검사와 외부 전문업체의 평판조회를 거친다.

분야·직급별 자격요건 등 운용직 채용과 관련된 자세한 사항은 공단 홈페이지에서 확인하면 된다.

국민연금은 직원 역량 강화를 위해 해외연수 및 전문교육, 해외 투자기관 근무 기회를 제공하는 인력양성 프로그램(NPS WING Program)을 운영하고 있다. 이번에 선발되는 인원도 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있다.

증원 인력을 반영한 기금 운용전문가에 대한 대대적인 채용은 이번이 마지막이며, 2023년부터는 결원 채용만 진행될 예정이다.

김태현 이사장은 “글로벌 투자 전문가로 함께 나아갈 역량 있는 인재들이 적극적으로 지원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땡큐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