朱 “정부, 불법행위에 단호히 대처하길”…金 “민노총의 대국민 갑질 뿌리 뽑아야”

주호영 국민의힘 원내대표(좌), 김기현 국민의힘 의원(우). 사진 / 땡큐뉴스DB
주호영 국민의힘 원내대표(좌), 김기현 국민의힘 의원(우). 사진 / 땡큐뉴스DB

[땡큐뉴스 / 김민규 기자] 국민의힘이 23일 전국민주노동조합총연맹 공공운수노조 총파업을 시작으로 내달 2일까지 줄줄이 대정부 공동파업이 시작되는 데 대해 맞서 정부를 향해 불법파업에 단호히 대응해줄 것을 한 목소리로 주문했다.

주호영 국민의힘 원내대표는 이날 오전 국회 본관 예산결산특별위원회 회의장에서 열린 의원총회에서 “시국이 이렇게 엄정한데 화물연대가 파업을 예고하고 있다. 당정이 안전운임제 일몰을 3년 연장하겠다고 방침을 바꾸었음에도 집단 운송거부로 들어간다는 것은 안전문제는 핑계였을 뿐 이미 답이 정해진 정치적 파업인 것”이라며 “공사 현장이 멈추고 물류 운송에 차질을 빚는 것은 물론 국민 생활에도 심각한 불편을 끼칠 것”이라고 지적했다.

주 원내대표는 이어 “노조는 운송 방해를 위한 폭력과 폭언을 서슴지 않는 불법적 행태가 빈번했다. 정부는 불법행위는 한 치도 물러섬 없이 법과 원칙에 단호히 대처하길 바란다”며 “노동계의 정당한 파업과 집회는 보장돼야 하지만 정치투쟁, 불법투쟁, 과격투쟁을 용납해선 안 된다”고 주문했다.

이 뿐 아니라 그는 민주노총을 겨냥 “이제라도 파업 선언을 거둬야 한다. 만일 집단 운송거부를 단행하면 그 불법행위로 인한 모든 법적 책임을 져야 한다”고 경고했으며 “출범 6개월 밖에 되지 않은 새 정부의 퇴진운동에 앞장서고 북한의 도발마저 윤석열 정부 탓이라고 하는 등 얼토당토않은 주장을 했는데 과연 누구를 위한 파업인지 국민께서 깊은 의문을 갖고 있고, 그에 대해 엄중한 질책이 있을 것”이라고 압박했다.

또 같은 당 김기현 의원은 이날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그야말로 파업 쓰나미가 이 나라 경제를 멈춰세울 기세로 밀어닥치고 있다. 가뜩이나 복합 경제위기 속으로 빠져들고 있어 경제 살리기에 총력을 모아도 모자랄 판국에 줄파업으로 치닫는 모습은 한국 경제에 엎친 데 덮친 격”이라며 “민노총의 생떼 같은 줄파업은 더불어민주당 정권 5년이 조장한 대표적 악습”이라고 꼬집었다.

특히 김 의원은 “문재인 정권은 민노총의 불법파업에 법과 원칙으로 단호히 대처하기보다 언제나 가재는 게 편이었다. 경찰이 민노총에게는 보호 지팡이 역할을 하고 국민에게는 탄압의 방망이를 휘둘렀다. 특권과 반칙을 일삼아온 민노총은 민주당 정권의 비호로 내성이 더 커져 ‘건드리지 마’ 권력을 행사하는 슈퍼 갑이 됐다”며 “이제는 달라져야 한다”고 역설했다.

그러면서 그는 “단호한 대응으로 민노총의 대국민 갑질을 뿌리 뽑아야 한다. 시대착오적 민노총의 불법 파업 악순환을 반드시 끊어내야 할 것”이라며 “산업현장에 만연한 강성 귀족노조의 과격한 불법 투쟁에 공권력이 원칙대로 작동하기만 해도 노동개혁의 절반은 이룬 것”이라고 주장했는데, 이 같은 당부에 앞서 이미 정부에서도 전날 한덕수 국무총리가 기자회견을 열고 “불법적 운송 거부나 운송방해 행위에 대해선 일체의 관용 없이 모든 조치를 강구해 엄정하게 대응하겠다”고 대응 방침을 밝힌 바 있다.

한편 민주노총 공공운수노조는 이날부터 동투(겨울 투쟁)에 들어가 산하 조직인 의료연대본부, 국민건강보험고객센터지부 등 13곳이 함께 파업에 나설 예정이며 24일 0시엔 화물연대본부가 무기한 전면 총파업을 시작하고 오는 30일부터는 서울 지하철을 운영하는 서울교통공사 노조도 무기한 총파업 돌입하겠다고 선언한 상태에 전국철도노조도 내달 2일부터 총파업에 나설 예정으로 알려졌다.
 

저작권자 © 땡큐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