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 앱스토어 및 구글 플레이 전 세계 매출 기준 모바일 퍼블리셔 10위 등극

data.ai 기준 2022년 상위 10위 퍼블리셔. ⓒ넷마블
data.ai 기준 2022년 상위 10위 퍼블리셔. ⓒ넷마블

[땡큐뉴스 / 임솔 기자] 넷마블은 2021년 글로벌 모바일 시장 매출을 기준으로 선정하는 data.ai(구 앱애니) ‘2022년 상위 퍼블리셔 어워드(TPA 2022)’에서 10위를 기록했다고 12일 밝혔다.

모바일 앱 마켓 분석 사이트인 data.ai는 매년 구글 플레이 및 iOS 앱스토어를 합산해 전 세계에서 가장 높은 수익을 기록한 상위 52개의 모바일 앱 퍼블리셔를 선정한다. 넷마블은 지난해 앱스토어와 구글 플레이 합산 부문 매출에서 텐센트, 넷이즈, 액티비전 블리자드 등과 함께 TOP 10에 진입했다.

2015년을 시작으로 7년 연속 꾸준히 TOP 10에 진입한 넷마블은 이번에도 2022년 상위 퍼블리셔 어워드에서 10위를 기록하면서 국내 기업으로서는 유일하게 세계 모바일 시장에서 TOP 10에 오르는 기록을 지속적으로 이어가고 있다.

넷마블 권영식 대표는 “지난해 넷마블은 다양한 게임을 통해 전세계 이용자들에게 차별화된 재미를 선보이며 많은 사랑을 받았다”며 “2022년의 넷마블은 자사 IP로 무장한 신작 라인업과 함께 다양한 신사업이 조화를 이루면서 글로벌 시장에서의 경쟁력을 더욱 공고히 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넷마블은 지난 1월 제5회 NTP에서 자체 및 공동개발 IP 게임 15종, 외부 IP 게임 5종 등 현재 개발중인 멀티플랫폼 게임 20종을 최초로 선보였다. 또 미래 신사업으로 블록체인과 메타버스를 낙점하고 본격적인 사업을 전개할 거라는 계획도 발표했다.

넷마블이 공개한 게임은 ▲넷마블네오의 ‘왕좌의 게임’, ‘BTS드림: 타이니탄 하우스’, ‘나 혼자만 레벨업’, ▲넷마블넥서스의 ‘세븐나이츠 레볼루션’ ▲구로발게임즈의 ‘원탁의 기사’ ▲넷마블엔투의 ‘머지 쿵야 아일랜드’, ‘모두의 마블: 메타월드’, ‘스쿼드 배틀’, ‘신의 탑: 새로운 세계’, ‘RF 프로젝트’, ▲넷마블앤파크의 ‘넷마블 프로야구 2022’ ▲넷마블몬스터의 ‘레이븐: 아랑’, ‘몬스터길들이기 2’▲넷마블에프앤씨의 ‘일곱 개의 대죄 오리진’, ‘아스달 연대기’, ‘그랜드크로스W’, ‘그랜드크로스S’, ‘오버프라임’을 비롯해 ▲북미 자회사 잼시티의 ‘챔피언스: 어센션(Champions: Ascension)’과 ‘디씨 히어로즈 앤 빌런즈(DC Heroes & Villains)’ 등이다.

넷마블은 다양한 장르의 자체 및 공동개발 IP에 더해 플랫폼 다변화를 통해 기존 모바일뿐만 아니라 PC 콘솔 플랫폼까지 영역을 적극적으로 넓혀간다는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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