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근용사 김석진’ 2화 공개
진 기획회의에서 각종 아이디어 개발진에 제안

방탄소년단 진이 메이플스토리 기획회의에 참여해 자신의 아이디어를 발표하고 있다. ⓒ메이플스토리 유튜브 캡쳐
방탄소년단 진이 메이플스토리 기획회의에 참여해 자신의 아이디어를 발표하고 있다. ⓒ메이플스토리 유튜브 캡쳐

[땡큐뉴스 / 임솔 기자] 넥슨은 온라인게임 메이플스토리와 방탄소년단 멤버 진의 컬래버레이션 콘텐츠 ’출근용사 김석진’ 2화를 18일 공개했다.

지난 16일 공개된 ‘출근용사 김석진’ 1화를 통해 방탄소년단 진이 메이플스토리 기획팀 면접과 출근, 사원증 촬영, 발표 준비 등 넥슨 인턴사원으로 활약하는 회사생활 전반을 담은 데에 이어, 이날 공개된 2화에서는 진이 메이플스토리 기획회의에 참여하며 자신의 아이디어를 발표하는 모습이 중점적으로 그려졌다.

진은 발표를 통해 올 추석 업데이트와 이벤트에 대한 아이디어를 제안한 것과 더불어 ‘메이플스토리’ 진성 게이머로서 오랫동안 플레이해온 경험을 토대로 각종 플레이 경험 개선 등 다양한 아이디어를 넥슨 강원기 총괄 디렉터, 김창섭 기획실장 등 개발진에 제안하고 피드백을 받는 시간을 가졌다.

넥슨은 이날 테스트 서버 업데이트를 통해 ‘메이플스토리 X 방탄소년단 진’ 컬래버레이션 이벤트 중 일부를 공개했다. 사냥 중 획득한 알파벳 아이템을 모아 진의 애칭 ‘월드와이드 핸섬’ 문구를 완성해 진 NPC에게 제출하면 보상을 지급하는 등 진의 아이디어를 반영한 다양한 이벤트들이 예고돼 기대를 모았다. 또한, 이벤트 외에도 진이 직접 디자인했던 잠옷이 ‘메이플스토리’ 코디 아이템으로 출시될 예정이다.

‘출근용사 김석진’ 2화에서 진은 “자유로운 분위기에서 개발자분들과 많은 대화를 나눴고, 그 속에서 ‘메이플스토리’에 진심이고, 적극적으로 소통하려는 모습을 봐 감동했다”며 “앞으로 더욱 재미있고 멋진 ‘메이플스토리’ 만들어 주시기 바란다”고 소감을 말했다.

‘메이플스토리 X 방탄소년단 진’ 컬래버레이션에 대한 내용은 공식 홈페이지 및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볼 수 있으며, 정식 업데이트는 8월 25일 공개될 예정이다.

이번 컬래버는 ‘메이플스토리’의 오랜 진성 게이머로 알려진 방탄소년단 진이 ‘메이플스토리’ 기획팀에 일일 인턴으로 입사하는 콘셉트로 진행된다.

앞서 방탄소년단 진이 넥슨 사옥으로 출근하는 모습을 담은 1차 티저 영상과 사원증 촬영과 기획 회의 참여 등을 담은 2차 티저 영상의 조회수는 각각 47만회, 352만회를 기록하는 등 높은 관심을 받았고, 지난 16일 공개된 첫 에피소드는 이틀 만에 134회를 기록하고 있다.

저작권자 © 땡큐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