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쿵야 레스토랑즈’ 인기 굿즈 총 12종 공개
굿즈 유통 채널 확장… 접점 고객 확대 목표

카카오톡 선물하기에서 '쿵야 레스토랑즈' 굿즈를 구매할 수 있다. 오른쪽은 쿵야 레스토랑즈의 입점을 기념해 카카오톡에서 진행하는 이벤트. ⓒ카카오톡 캡쳐
카카오톡 선물하기에서 '쿵야 레스토랑즈' 굿즈를 구매할 수 있다. 오른쪽은 쿵야 레스토랑즈의 입점을 기념해 카카오톡에서 진행하는 이벤트. ⓒ카카오톡 캡쳐

[땡큐뉴스 / 임솔 기자] 넷마블 콘텐츠 마케팅 자회사 엠엔비(MNB)의 ‘쿵야 레스토랑즈’가 온·오프라인을 가리지 않고 적극적인 행보를 보이고 있다.

넷마블은 ‘쿵야 레스토랑즈’ 카카오톡 선물하기에 공식 입점했다고 10일 밝혔다. 엠엔비는 카카오톡 선물하기 입점을 통해 쿵야 레스토랑즈 공식 굿즈인 양파쿵야·주먹밥쿵야 프린트쿠션(2종), 마스킹테이프(3종), 스마트톡(3종), 마우스패드(4종) 등 총 12개의 제품을 선보이게 됐다. 이번에 공개한 상품들은 지난 오프라인 팝업스토어에서 매진을 이어가며 큰 인기를 얻은바 있으며, 앞으로 필로우 봉제인형 등 다채로운 라인업을 추가해나갈 계획이다.

쿵야 레스토랑즈는 엠엔비에서 전개하는 IP로 ‘쿵야’의 스핀오프 브랜드다. 엠엔비는 2022년을 사는 쿵야들의 이야기를 담은 쿵야 레스토랑즈를 인스타그램을 통해 선보였고, 현재 팔로워 14만명을 기록하며 MZ세대 사이에서 큰 인기를 이어가고 있다.

배민호 엠엔비 대표는 “많은 고객들이 더욱 쉽고 편리하게 ‘쿵야 레스토랑즈’를 경험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하고자 한다”며 “앞으로도 더 다양한 플랫폼에서 매력있는 쿵야 상품을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쿵야 레스토랑즈’의 브랜드샵은 카카오톡 선물하기에서 만날 수 있으며 보다 다양한 스토리는 공식 인스타그램에서 확인할 수 있다.

여의도 IFC몰 지하 3층 맥도날드 매장 앞에 위치한 '맥도날드 파밭 스토어'. ⓒ넷마블
여의도 IFC몰 지하 3층 맥도날드 매장 앞에 위치한 '맥도날드 파밭 스토어'. ⓒ넷마블

또 엠엔비는 맥도날드와 손잡고 팝업스토어 ‘맥도날드 파밭 스토어’를 진행하고 있다.

‘맥도날드 파밭 스토어’는 ‘Taste of Korea(한국의 맛)’ 프로젝트 세번째 메뉴 ‘진도 대파 크림 크로켓 버거’ 출시를 기념해 마련됐으며 지난 6일부터 오는 11일까지 여의도 IFC몰 지하 3층 맥도날드 매장 앞 아트리움에서 진행된다. 팝업스토어는 진도 마을과 대파 밭을 옮겨온 듯한 공간으로 연출됐으며 이벤트존, 포토존, 새참존 등 다채로운 체험 공간으로 구성돼있다.

이와 함께 엠엔비는 맥도날드 X 쿵야 레스토랑즈 콜라보 기간 한정 신규 캐릭터 ‘진도 대파쿵야’를 공개한다. 진도 대파 마을에서 올라와 맥도날드 크루가 된 ‘진도 대파쿵야’가 방문객들을 맞이하며, 체험 콘텐츠 참여 시 키링, 그립톡 등 콜라보 기념 한정 굿즈도 함께 받을 수 있다.

한편 엠엔비는 소비자·브랜드·미디어에 대한 트렌드 센싱을 바탕으로 최적화된 통합 마케팅 커뮤니케이션(IMC) 솔루션을 제공하고 IP 콘텐츠 사업을 전개하는 넷마블의 콘텐츠 마케팅 자회사다.

저작권자 © 땡큐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