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수처, 의도적으로 수사 기밀 흘리고 있다면 선거 개입…야당이 이를 받아 확대재생산해”

윤재옥 국민의힘 원내대표가 지난달 23일 당 원내대책회의를 마친 뒤 기자들과 만나 백브리핑을 하고 있다. 사진 / 김경민 기자
윤재옥 국민의힘 원내대표가 지난달 23일 당 원내대책회의를 마친 뒤 기자들과 만나 백브리핑을 하고 있다. 사진 / 김경민 기자

[땡큐뉴스 / 김민규 기자] 윤재옥 국민의힘 원내대표가 15일 이종섭 전 국방부 장관의 호주 출국에 대해 문제 삼는 야당을 겨냥 “야당이 계속 억지 도피 프레임을 씌워 선거에 악용하려고 하고 있다”고 비판했다.

윤 원내대표는 이날 오전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서 “국민의힘은 고위공직자범죄수사처 수사와 관련해 이 전 장관 본인이 언제든지 출석하겠다고 한 약속이 지켜지도록 하겠다”면서도 이같이 말했다.

그는 이어 “이 전 장관의 발령은 방산 등 국익을 위해 공관장의 공백을 더 이상 방치할 수 없어 이뤄진 일”이라며 “더불어민주당이 선거 표만 생각하고 계속 정치공세를 하는 것은 선거에 유리하다면 나라의 위상도, 국익도 안중에 두지 않겠다는 태도”라고 지적했다.

이 뿐 아니라 윤 원내대표는 “민주당은 (이 전 장관 논란을 다루고자) 어제 국회 외교통일위원회, 오늘 국방위원회와 법제사법위원회 소집을 요구했다”며 “선거를 앞두고 국회 소집을 하지 않는 관행을 무시하고 정쟁 유발, 정치공세의 장으로 활용하겠다는 민주당의 억지에 참담함을 느낀다”고 재차 민주당을 직격했다.

한 발 더 나아가 그는 “또 유감스러운 것은 수사기관만 알 수 있는 통화기록과 출국금지 사실 등이 유출돼, 특정 언론이 악의적으로 보도하고 야당이 이를 받아서 확대재생산하고 있다는 사실”이라며 “만약 공수처가 의도적으로 수사 기밀을 흘리고 있다면 매우 심각한 범죄일 뿐만 아니라 민주주의를 뒤흔드는 선거개입”이라고 공수처에 경고했다.

그러면서 윤 원내대표는 “선거 때마다 있어온 여론조작 과정과 다를 바 없다. 반드시 진상을 규명해 다시는 이런 일이 재발하지 않도록 해야 할 것”이라고 강조했으며 회의 이후 그는 기자들과 만나 “지난 연말 전임 공관장의 임기가 다 됐을 때 이 전 장관의 (부임을) 검토한 것으로 알고 있는데 그 즈음엔 (공수처에서) 출국금지가 확인되지 않고 조사도 하지 않았다”고 재차 공수처를 꼬집었다.

이에 그치지 않고 그는 “2심에서 실형 선고를 받거나 재판 받는 사람 등 공천마다 출마하려는 사람들이 부지기수인데 단순히 고발됐다는 사실만으로 (주호주대사에) 임명하지 않을 이유는 없다”면서도 “조사기관에서 조사하기 위해 오라는데 오지 않는 공직자를 공직에 둘 이유가 없다. 필요하면 언제든 조사에 응하겠다는 사안”이라고 덧붙였다.

한편 이 전 장관은 채 상병 사망사건 수사 외압 의혹으로 공수처 수사를 받다가 주호주대사로 임명돼 출국했는데, 그러자 민주당은 “국가기관이 공권력을 동원해 핵심 피의자를 해외로 도피시켰다”고 주장했으며 이에 대통령실에선 “공수처가 그동안 조사하지 않았다는 게 문제의 핵심이다. 조사도 안 하면서 출국금지를 연장한 것은 누가 봐도 기본권 침해이고 수사권 남용”이라고 반박한 바 있다.

저작권자 © 땡큐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